-
청주 맛집(솔직한 후기)쭉이의 취미/청주맛집, 국내맛집 2019. 10. 31. 17:25
최근 맛집이라 올라오는 곳이 많지만 그러다보니 기대한 만큼 맛이 안나오는 곳이 많이 있었다. 20년 넘게 청주에 거주해 가면서 맛있다 생각하는 본 저자의 단골집 들을 풀어보려고 한다.보당 해장국 – 닭도리탕
주소 : 충북 청주시 흥덕구 내수동로 16
이름은 해장국이지만 메뉴는 닭도리탕 단일 메뉴이다. 개인적으로 매콤한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자주가는 곳이다. 아쉽게 테이블은 4개정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미리 전화하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매콤한 정도는 조절 할 수 있지만 맵지 않게 해달라 해도 맵기 때문에 정말 불닭볶음면에 캡사이신을 추가해서 먹는 사람이 아니라면 덜 맵게 먹는 것을 추천한다. 닭도리탕을 주문하면 계란말이도 사장님이 같이 주시는데 매콤한 닭도리탕 소스에 찍어먹으면 그야말로 환상의 조합니다. 청주에 닭도리탕 유명한 집이 많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단연 1등인 맛집이다.
대구 전봇대 막창 – 막창
주소 : 충북 청주시 흥덕구 내수동로 2
청주에 유명한 막창집이 많이 있다. 하지만 막창에는 기름기가 많아서 먹다보면 질리거나 느끼한 맛을 못이기고 그만 먹게 된다. 그런 점에서 고소한 막창에 막장을 찍어 먹다보면 다른 집 보다는 조금 더 담백하다는 생각이 드는 것을 알 수 있다. 친구들과 막창에 소주한 잔 하고 싶다면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하지만 이곳 역시 주민들에게 맛 집으로 알려져 있기에 대기가 있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
대동 양꼬치 – 양꼬치, 경장육슬
주소 : 충북 청주시 흥덕구 내수동로42번길 3위에서 설명한 맛집과 같은 길에 있는 곳이다. 최근 양꼬치가 유명해 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양꼬치를 찾는다. 저자가 처음 맛보게된 곳이 이곳 대동 양꼬치인데 여기서 먹고나면 어중간한 양꼬치집이 별로 인 것으로 느껴진다. 맛있는 양꼬치에 설원 한 잔 하는것도 묘미, 하지만 양꼬치 만으로 배를 채울 수는 없기에. 여러 가지 메뉴중 경장육슬을 시킨다면 건두부에 다진고기와 채소를 넣어 싸먹으면 그 역시 별미이다. 데려갔던 사람 중 맛있다고 안한 사람이 없는 것은 안비밀.
연탄불의 모든 것을 – 목살
주소 : 충북 청주시 서원구 매봉로76번길 39말 할 필요가 없다. 맛있다. 먹어봐야만 안다. 사람들이 고기가 거기서 거기지 뭘 그렇게 까지 얘기하느냐 할 수 있는데 여기는 정말 먹어 본 자만 이야기 했으면 좋겠다. 연탄불이 강하기 때문에 자주 뒤집어 주면서 구워주어야 하고 고기는 최대한 늦게 자르는 것이 더 맛있다. 또한 고기 시키면 같이나오는 북어국과 밥과 함께 먹는 된장찌개는 목에 넘어감과 동시에 마셨던 술이 해장되는 느낌을 받는다. 제발 이곳에 사람이 안오게 해주세요.
도시어부 – 돌문어 숙회
주소 : 충북 청주시 흥덕구 신율로90번길 30여기는 저자가 알게된 최애 집이다. 사장님이 매주 나가서 배를타고 쭈꾸미와 생선, 돌문어 등을 낚시해서 오신다. 단점은 다 팔리면 다음번에 나갔다 오실 때 까지 없다. 특히 돌문어 숙회는 마늘기름장과 환상의 콤비를 입안에서 보인다. 마치 안에서 서로 어우러져 같이 탱고 춤을 추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생선구이는 그때 마다 다르다. 이유? 명확하다. 나가실 때 마다 잡아오시는 생선이 다르기 때문이다. 만약 낚시를 좋아 한다면 사장님과 이야기 해서 같이 바다에 나가 낚시를 하시기도 한다. 아무리 소개해 보면 뭐하나 이역시 먹어봐야 안다.
'쭉이의 취미 > 청주맛집, 국내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주] 용암동 맛집 / 조개 바다 (0) 2019.11.20 [청주 맛집] 율량동 맛집 - 착한 양꼬치 (0) 2019.11.19 [율량동 맛집] 인스타 맛집 호랑이 막창/ 솔직 리뷰 (0) 2019.11.19 [청주 맛집] 청주 성안길 맛집 - 요시다야 (0) 2019.11.04 청주 맛집 - S대 건어물리학과 (0) 2019.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