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당 인재영입 6호 -로스토리 홍정민 대표시사 2020. 1. 9. 10:45
더불어민주당은 총선 인재영입 6호로 스타트업 로스토리 주식회사 홍정민 대표를 소개했다. 인재영입위원장인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9일 오전 국회에서 홍 대표 영입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민주당은 홍 대표에 대해 ""경제학 박사 출신의 기업, 금융, 보험 분야 전문 변호사이며 스타트업 대표"라며 "그의 삶은 끊임없는 도전으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 계속해서 성취를 이뤄감으로써 경력단절 여성들의 롤모델이 될 만한 삶을 걸어왔다"라고" 영입 배경을 설명했다.
경기도 안양 출생인 홍 대표는 초·중·고교 모두 안양에서 나온 후 지난 홍 대표는 2001년 서울대학교 경제학부를 졸업해 삼성화재에서 4년간 근무했지만 출산 이후 육아를 위해 퇴사했다. 그는 새로운 일자리를 찾는 것이 어려워지자 독학으로 사법시험에 도전해 2008년 사법시험에 통과하면서 경력단절의 벽을 깼다. 사법연수원 수료 이후 삼성경제연구소에 연구원으로 입사하여 경제학과 법률가의 전문성을 살려 기업자문 및 규제 연구에 집중했다.
홍 대표는 이후 법률분야에 IT 혁신이 도입되지 않고 있는 점에 착안, 삼성경제연구소를 나온 후 AI를 기반으로 하는 리걸 테크 ‘로스토리 주식회사’를 창업했다. 그는 시중 수임료 1/3 가격의 저렴하고 신속한 법률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혁신적 AI 법률서비스 모델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밖에 홍 대표는 '로스토리 법률사무소'를 설립하고, 서울시 마을변호사로서 무료 법률상담과 함께 안양시 인사위원회 위원, 학교폭력위원회 자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홍 대표는 이날 입당 기자회견에서 "제 이력이나 타이틀이 꽤 많지만 사실 저는 두 아이 엄마 노릇이 가장 힘든 워킹맘이다. 저에게도 아이를 낳은 뒤 경력단절 기간이 있었다"며 "저는 그 분들이 다시 용기를 갖고 일어설 수 있는 희망의 작은 근거라도 만들기를 원한다"며 포부를 드러냈다.
이어 "국민을 바탕에 두고, 공익적 경제 가치를 우선으로 하는 실생활 4차 산업혁명의 법률적 준비, 이 목표를 이루기 위해 민주당에 입당한다"라고" 덧붙였다.
'시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로세로연구소 강용석 아내는 장지연 김건모 몰라 (0) 2020.01.10 서장훈 '핸섬 타이거즈' 감독으로 농구예능 시작과 각오! (0) 2020.01.09 호주 산불 5개월째 타는 불/ 원인과 범위 (0) 2020.01.09 제니퍼 로렌스 '클라우드 해킹' (0) 2020.01.09 이명박에 징역 23년 -'다스 의혹' 구형 (0) 2020.01.08